본문 바로가기

커피배우기

직장인바리스타학원 자기계발을 위한 커피 자격증 취득하기

안녕하세요~! 코리아요리학원 교육멘토입니다

오늘은 바리스타를 취미로 접해보셨다가

운명처럼 본인의 가게를 창업하시게 된

한 카페 사장님의 이야기를 담아보려고 해요~!

 

바리스타학원에서 일을 하다보면

단순 취미로 시작해서 업으로까지 가져가시는 분들을 종종 뵙기때문에

카페 사장이라는 업을 향한 마음이

조금이라도 있으신 분들이시라면, 꼭 참고해보시길 바랄게요😄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35살 된, XX동의 한 카페 사장입니다!

저는 대학교를 다닐 때 카페 아르바이트를 해보면서

한때는 카페를 차리는게 꿈이었지만

돈도 없고 전공 스펙도 쌓을 겸 그저 바쁘게 살다보니

어느새 제게 잊혀갔던 꿈이 되어버리더라구요

 

치열하게 살던 일상 속에서

무엇을 위해 이렇게 살아가는지 모르겠더라구요

삶의 의미를 좇아 어릴 적 나의 목소리를 들어보고

어린 꿈을 찾아 커피를 배우기 시작했어요

 

취미로라도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해봐야겠다 다짐하고

이 학원 저 학원 알아보러 직접 찾아도 가봤어요

모든 학원들이 자기네 학원이 최고라고는 하지만

코리아바리스타학원은 조금 다르더라구요

 

실무 바탕 실습을 하고, 취업 연계와 창업 간략 컨설팅

다양한 포트폴리오와 1:1 멘토링 시스템까지 있었는데

우리학원이 최고다 라고 굳이 말을 안해도

아 좋은 학원이다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는 홍대점에서 GCS라는 국제협회의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미국에 협회를 두고 있는 Global Coffee School 협회의 경우

국제적으로 알려져있는 협회이기 때문에 공신력이 높아요

 

카페 창업을 하기 전 잠시 일했던 카페 사장님도

원래는 나이가 어린 편이 아니어서 채용을 안하려 했는데

이 자격증이 있어서 저를 채용했다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3개월씩, 총 6개월정도 학원을 다녔어요

처음에는 그저 취미 과정으로 학원에서 이벤트를 할 때

저렴한 금액에 등록해서 기초 과정만 들었었어요

 

단순 취미였던 커피가 배우다보니 너무 재미있고

이 길이 내 길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반년동안 지인들과의 이야기, 멘토님과의 면담을 통해

본격적으로 일을 그만두고 카페 취업을 하고

추가적인 수업을 카페 일과 병행해서 수강했어요

 

제가 일했던 카페는 주4일 근무였어서

코요아는 주 2일 혹은 3일만 나오면 되었기 때문에

일정을 맞춰서 수업을 듣기도 편했구요

 

처음에는 테크노 바리스타 LV.1과 LV.2

그리고 센서리/브루잉 LV.1 총 세과정을 들었어요

그렇게 4개의 자격증을 취득해서 기초를 다지고 나서

반년 뒤에 바리스타로 일을 시작하였고

그럼과 동시에 메뉴개발, 로스팅, 바텐더를 수강했습니다

 

일을 하면서 듣는게 마냥 쉽지는 않았지만

요즘같은 세상에서 한가지 길만 보고

미래를 대비하지 않는 것 만큼 불안한 건 없더라구요

미래 대비를 위해 듣는다고 생각하니

오히려 집중도 잘 되고, 배우는게 당연하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저렇게 여섯 과정을 듣고 카페 직원으로 근무를 하면서

경험을 확 쌓은 뒤에 창업을 하게 되었어요

학원에서 수업이 끝났다고 학원과의 관계가 끝이 아니라

간략한 창업 컨설팅과 다양한 업체 선택에 대한 도움까지도

받아볼 수가 있었기에 훨씬 좋았던 것 같습니다

 

지금은 창업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멘토선생님이 오셔서 간략한 문제점이나 개선점들을 체크해주시며

하나하나씩 보완해나가니 나름 단골고객도 생기고

창업 직후의 힘든 시기를 남들보다 빠르게 잘 벗어났습니다

 

직장을 다닐 땐 나름 고연봉을 받으며 일을 했기에

다들 말리곤 하셨지만

오히려 제 꿈을 찾아 나서니 행복한 것 같아요

이 일을 시작하게 된 게 너무 다행이다 싶고

한가지만 말씀드리자면

망설이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어차피 나중엔 꿈을 좇게 될건데

지금 상황이 여의치 않아서 라는 말은 핑계예요

미래의 나를 위해 투자하길 바라고

지금을 투자해서 미래의 시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아껴나가시길 바랄게요

이렇게 후기글을 적으면서도 많은 추억이 생각납니다 ㅎㅎ

도와주셨던 코리아바리스타학원 강사님과 멘토선생님께 너무 감사합니다 :)

 


홍대 / 강남 / 인천 / 안산 / 수원 / 대전 / 대구 / 부산

 

대표사이트 : http://korea-cook.kr/

 

대표전화 : 02-322-0754

 

운영시간 : 10:00 - 21:30

 

👇👇👇👇하단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

 


 

요리, 제과제빵, 바리스타학과 무료 상담 지원

유선 상담 / 방문 상담 진행